Home > Company > Philosophy

디지털 정보화시대로 대변되는 지금은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넘어선 무한경쟁시대이다. 디지털 정보화시대의 반도체산업은 국가 경쟁력과 생존을 좌우하는 핵심 산업으로서,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개발의식으로 대외 의존도가 높은 부품의 유기적인 개발을 주도하여 반도체산업 발전에 기여한다.

경영자는 정확한 사고와 판단으로 미래에 대한 VISION을 제시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윤리경영을 일관성 있게 유지해야 하며,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개발로 업체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과 적응력을 가지게 될 때, 좋은 프로세스를 이루어 기업의 경쟁력이 극대화 될 수 있다.

핵심은 사람과 업체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과 적응력, 창조성이다. 변화의 폭과 속도가 너무 넓고 빨라 예측이 어렵지만 항상 위기의식을 갖고 끊임없이 대응하며 적응해야만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에 근간이 되는 것이 사람이다.

기술 환경의 격변화와 미래의 불가측이라는 측면에서 아무리 좋은 프로세스를 가졌어도 기업이 사람을 시원찮게 다루거나 또는 속도가 느리다면 지금과 같은 급변하는 세상에서 경쟁력을 잃어버린다. 조직 내에서 개인이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것은 회사 돈을 개인 계좌에 넣어두는 것과 같다” 는 말이 있다. 기업 조직 내에 상하좌우 벽이 없이 조직 안에서 개인이 정보를 공유하고, 사고의 유연성을 높여 의사소통을 활발하게하며, 사람들과 열린 자세로 서로에게 배우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한다.

기업간에도 마찬가지다.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는 의지와 상호 신뢰가 바탕이 된 열린 자세로 임할 때, 기업간의 Win-Win 전략도 가능하게 될 것이다.

기업의 가치는 기업 자체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고의 품질과 신속한 대응력으로 고객사들로부터의 신뢰를 얻었을 때만이 기업의 진정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고 경쟁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의 본연의 임무는 이윤 창출과 기업을 성장시켜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산업발전 에 기여하는 것이나, 이에 앞서 상호의존과 상생을 도모하는 핵심 가치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지켜나가 기업이 목표한 바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